우레탄 단열재

주식회사 AQUA 소개

OKAMEI

2004년 11월, (주) 일본아쿠아는 일본 주거환경 향상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후 당사는 고밀도, 고단열 폴리우레탄 발포단열재(AQUA FOAM)의 보급을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인간과 친환경적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사회에 기여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에너지 효율적인 주택산업에 기여하기 위한 폴리우레탄 단열재, 원료, 제품, 에너지 절약제품의 선도적인 공급사가 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표준안은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범위를 넓혀 이것의 주요 목적은 편안함, 건강, 에너지 절약, 내구성 등 4가지 핵심 개념을 반영한 고품질 주택의 건설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더 높은 수준의 단열성과 기밀성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 일본 아쿠아는 현장에서 뿜칠시공되는 폴리우레탄 폼 단열재로 일본 건설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일본 전역에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신제품 개발 노하우 축적을 도모하기 위해 단독주택에서 대형건물까지 ‘아쿠아폼(AQUA FOAM)’ 단열재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지구 온난화를 막는 데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면서도 사람들이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기업명 주식회사 일본아쿠아 Nippon Aqua Co., Ltd.
     
  위치 Taiyo Seimei Shinagawa Building 20F
    2-16-2 Kounan,Minato-Ku, Tokyo, 108-0075 Japan
    TEL:+81-3-5463-1117(rep.)
    Fax:+81-3-5463-1118
     
  설립일 2004년11월29일
     
  자본 19억 1백만 엔
       
  종업원수 447명 (2018년 12월 31일 기준)
       
  사업내용 AQUA FOAM 시공 판매  
    수성 연질폼 단열재  
    에너지 절약형 주택 관련 상품 개발, 제조, 판매
         

전국 건설기업과 판매망/ 단열재 설계와 관련 자재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시스템

(주) 일본 아쿠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건축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단열/차폐 전문 건축자재 제조업체로서 에너지 절약형 주택 건축 산업에서 다수의 고객사들이 선택하는 첫번째 기업입니다.

상품개발(Product Development)

“아쿠아폼(AQUA FOAM)”은 온실효과를 초래하는 프레온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물(수증기)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직접 발포시공하는 단열재입니다.

물을 포함한 폴리올(Polyol)과 이소시아네이트를 혼합함으로써 발생하는 탄산가스를 발포제로 사용하는 우레탄소재로, 사람과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아쿠아폼(AQUA FOAM)”만의 독자개발로 이뤄낸 친환경 제품입니다.

판매 네트워크(Sales Network)

“아쿠아폼(AQUA FOAM)”은 홋카이도의 최저 -11℃, 오키나와 최고 36.5℃ 의 극한기온을 가진 일본에서 단열재 판매 및 시공실적으로 전국 우레탄폼시장에서 8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판매 네트워크 시스템을 국내 전역에 갖추고 있으며, 단열재와 관련된 재료의 사양, 열절연 설계, 원재료의 일관된 서비스 및 조달, 판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함께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장 발포시공(Field Work)

우수하고 세밀한 연속기포로 구성된 “아쿠아폼(AQUA FOAM)”은 글라스울 10K의 약 40% 이상의 단열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접착력이 뛰어나 미세한 틈에도 기밀시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중의 그라스울 단열재와 비교하여 투습성이 낮기 때문에 건물 골조내의 결로현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건물의 내구성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