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우레탄 단열재

OKAMEI

분사형 시공으로 높은 단열성능을 보여주도 있으며, 그에대한 효과는 데이터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높은 단열성능 서모그래프 (Thermograph)

|아쿠아 폼의 시공

|시공의 흐름

|아쿠아 폼의 장점

기존 단열재와 차별화
 
‘아쿠아 폼’ 단열재는 현장에서 물의 힘에 의해 발포하여 벽체에 붙여 시공하던 경질우레탄폼 방식과는 다른 신개념 단열재입니다. 또한 종래의 그라스울 단열재는 현장에서 잘라내 벽체 안에 맞추어 시공하기 때문에 간극이 생긴다는 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아쿠아 폼’은 미세한 부분에도 빈틈을 허용치 않고 충실히 메워지는 장점과 더불어 접착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기존에 없었던 균질하고도 안정된 고단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열성능 저하 우려
 
‘아쿠아 폼’은 공기에 의한 단열효과를 극대화시켜 개발한 제품입니다. 기포 중의 공기와 대기 중의 공기는 같은 성분이므로 시간이 지난다고 하여 단열성능은 변하지 않습니다.
알러지 및 아토피 영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존의 섬유계 단열재는 결로로 인한 곰팡이와 진드기의 발생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곰팡이와 진드기의 사체는 결국, 호흡기를 통해 각종 알러지, 아토피 등의 원인이 되어 왔습니다. 아쿠아 폼은 궁극적으로 결로 자체의 발생이 어렵기 때문에, 위의 문제들로 부터 보다 안전한 건강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단열효과 외의 장점 – 방음
 
결정적으로 시공 시 공극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고, 내부 생활소음을 흡음하여 거주 공간의 안락함을 유지해 줍니다.
고기밀에 따른 결로 우려
벽체 내 공극이 생기면 결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아쿠아 폼’은 완공 후 공기가 침투하기 어려운 구조로서 단열벽체 내 공극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벽체 내 결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독창적 기술의 제품입니다.
화재의 안전성
 
‘아쿠아 폼’ 은 열경화성수지입니다. 즉 화재발생 시 고온에서 액화되지 않으며, 약 300~400°c에서 고체의 상태로 연소하게 됩니다. 이산화탄소는 발생하지만 폼 자체는 탄화하기 때문에 내화성 또한 우수합니다. 이것이 ‘아쿠아 폼’ 이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 되는 이유입니다.